캠퍼스
공지
청춘과 열정을 노래하며 무대를 즐기다!
2024.09.02
조회수 12381
CLUB DATE
청춘과 열정을 노래하며 무대를 즐기다!
트루플라야(TRUPLAYA) 동아리는?
안녕하세요! 홍익대학교 흑인음악동아리 '트루플라야'입니다.
랩이나 보컬로 무대에 서고 싶으신 분들, 그라피티를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 잘못해도 열정이 넘치는 어떤 분이든 누구나 환영합니다.
저희 동아리는 공연팀과 비 공연팀으로 나뉘어 있어요. 공연팀을 선발할 때는 오디션 참가를 희망하시면 오디션을 진행한 후 합격하신 분들은 공연 팀에 합류합니다.
그라피티 공연팀이 되시면 정기 공연 때 라이브 페인팅 공연을 할 수도 있죠. 공연팀은 학기 중 있는 여러 공연에 참여할 수 있어요.
비공연팀은 랩, 그라피티 등 희망하는 분과에서 활동하실 수 있는데요, 비 공연팀을 위한 소규모의 공연 또한 학기별로 진행합니다.
초급자분들도 분과별 세미나에서 차근차근 배워나가실 수 있습니다. 꼭 어떤 분과에서 활동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티피로서 열정만 가진 분 이라도 언제든 환영합니다.
교내 및 대외활동
저희는 공연분과의 창작 음악 동아리로 음원 제작과 각종 학교 축제 및 행사 공연, 더 나아가 대외적으로 공연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외 활동에 참가할 때면 팀원들이 모두 무대를 경험할 수 있게끔 기회를 제공 하는편입니다.
그리고 공연만 하는 것이 아닌 '굿즈 플리마켓, '디제잉 파티' 등의 다양한 행사 또한 진행하므로 비 공연팀 분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동아리 체험을 할 기회가 많습니다.
동아리 팀·개인의 활동도전기
사실 지난축제에서 첫째 날에 스프레이 체험과 의류 커스텀 부스를 운영
하고, 둘째 날에는 무대에 올라 신나는 힙합 공연을 선보이는 방식으로
처음 구성을 짰었는데 반응이 생각보다 뜨거웠어요.
학생분들의 열렬한 호응 덕에 공연과 부스 모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이 활동을 하다보면 자신감과 에너지를 많이 얻게 되는 것 같거든요.
그러다 보니 음악 관련 활동뿐만 아니라 서로 전공이 다른 팀원들이 자신의 스펙을 쌓는 여러 타 대외활동에도 거리낌 없이 도전하더라고요.
그게 저희의 큰 자산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가장 보람을 느낄 때
무대에서의 모습이 당차고 자신감 넘쳐 보이지만 사실 처음부터 가능 했던 것은 아니었어요.
처음에는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고 부끄러움과 민망함에 공연을 그르친 적도 있었죠.
하지만 그런 경험을 쌓아나가면서 점점 관객의 호응을 얻게 되고 자신감이 붙게 되면서 대외 공연 활동까지 참여할 수 있었어요.
아직은 대외활동에서 이렇다 할 성과물을 내지는 못했지만 한 걸음 나아가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굉장히 뿌듯하고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도전을 앞둔 청춘들에게 한마디!
도전을 한다는 건 언제나 멋진 일입니다. 음악으로 스테이지에 선다는 게 처음에는 쉽지 않았지만, 도전하지 않았다면 아마 지금 저희의 모습은 없었을 것입니다.
저희 공연을 통해 에너지를 얻어가셔서 여러분의 도전에 힘차게 쏟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도 저희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볼게요!
글 최주원 대학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