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HOT YOUTH

“나의 일상이 곧, 소통하는 콘텐츠입니다!”

박지원 대학생 기자

2022.12.01

조회수 5709

HOT YOUTH

 

나의 일상이 곧, 소통하는 콘텐츠입니다!”

 



아웃캠프족

콘텐츠 커뮤니케이터 선우은교 학생(삼육대)

 

이번 아웃캠퍼스족은 대학 캠퍼스 바깥에서 알게 된 인연입니다.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콘텐츠를 제작하여 세상 사람들과 소통하는 콘텐츠 커뮤니케이터삼육대 경영정보학과 선우은교 학생을 소개합니다.

 



Q. 일상의 경험을 콘텐츠로 만드는 대학생

안녕하세요, 저는 네글자 선우금교라는 닉네임으로 현재 다양한 SNS(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인스타그램)를 운영하며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22살 대학생 선우은교입니다. 제가 얻은 정보를 콘텐츠화하여 SNS에 공유하는 것에 뿌듯함과 큰 의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Q. 본인만의 SNS 운영 팁이 있다면?

“‘일상에서 콘텐츠 주제를 잡아 꾸준히 업로드하는 것을 운영 팁으로 소개하고 싶습니다.

저의 경우를 예로 들면, ‘크로스핏이라는 고강도 운동을 하며 매일 달라지는 와드(다양한 운동을 섞어 계획된 프로그램)를 통해 운동 정보, 식단 등을 콘텐츠로 공유하고 있고, 학원에서 초, 중학생 수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를 대학생이 쉽게 알려주는 수학 개념이라는 콘텐츠로 제작해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좋아하는 힙합을 소개하는 음악 추천 콘텐츠도 운영 중입니다.

이처럼 일상에서 소재를 찾아 콘텐츠로 만드는 것이 SNS를 즐겁게, 그리고 꾸준히 하는 비결이자 운영 팁인 것 같습니다.”

 

Q. 가장 소개하고 싶은 대외활동 경험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팀, ‘EN;CRE(엥크레)’ 활동입니다. 이 팀에서 약 1년간 활동하며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 관련 콘텐츠를 기획했고 마케팅 실무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00명이 소속된 팀원들을 관리하는 매니징, 인스타그램 달고나 채널에 올라가는 이미지 콘텐츠 기획, 홍보 포스터, 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출연 등 여러 파트를 고루 경험하였습니다.

이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시리즈 콘텐츠를 기획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제가 기획한 이미지 콘텐츠 기획안이 좋은 트래픽을 유지하는 경험도 해 보았습니다.

이 활동을 계기로 포토샵 독학, 교내외 다양한 활동 경험 기회를 얻게 된 것 같아 소개하고 싶습니다.”

 

Q. 창업 동아리 회장의 '팀'을 이끄는 법

저는 ‘IoT 스마트 일회용 컵 세척 및 분류 자동화 정비라는 아이템으로 창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교내 창업 지원 센터와 창업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아 노원 그린 캠퍼스타운 창업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 삼육대 주최 창업 오디션 대상, 삼육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등의 결과를 얻었습니다.

 

활동 당시, 최대한 모든 팀원이 맡은 일을 잘 분담할 수 있도록 하고, 팀워크를 이루고자 노력하였는데요. 밝은 분위기가 바탕이 되어 팀원들 간의 시너지가 날 수 있게 규칙을 만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규칙은 바로, 어떤 상황에서건 팀원 한 명이 하나 둘 셋을 외치면 팀원 모두가 파이팅을 외치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작은 규칙이 결과론적으로는 팀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 큰 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이끌었던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아웃캠퍼스 생활 계획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경험을 쌓다 보면, 스스로가 좋아하는 한 분야를 알게 되지 않을까 싶어, 그동안 여러 대외활동에 도전했었는데요. 하지만 여러 활동을 통해 느낀 점은, 꼭 한 분야를 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분야 제한 없이 망설임 없이 도전하며 제 개인 역량을 기를 수 있었고, 한계 없이 성장하는 저를 맞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할 수 있는 것을 늘리는 것이 제가 앞으로 나아갈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우물만 파지 않고 도전하다 보면 만능 엔터테이너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요. 무엇보다 이렇게 도전하는 저를 SNS를 통해 알리며 소소한 정보들을 전하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_박지원 대학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