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공지

대외활동, 자격증, 인턴까지, 3가지 모두 갖춘 ‘갓생러’

원연채 대학생 기자

2024.05.21

조회수 18247

HOT YOUTH

 

대외활동, 자격증, 인턴까지, 3가지 모두 갖춘 갓생러

 


아웃캠프족

대외활동 마니아 영뽕(대학 4학년)

 

여기에 마케터를 꿈꾸는 한 아웃캠퍼스족이 있습니다. 그는 이른바 갓생러입니다. ‘갓생은 영어 갓(God)과 인생을 합쳐 탄생한 신조어로, 생산적인

 일을 해내며 부지런히,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합니다. 그런 삶을 사는 우리 시대 청년 갓생러영뽕 님(대학 4학년)을 인터뷰합니다.

 

[인턴을 시작하게 된 계기]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졸업을 앞둔 영뽕이라고 합니다. 현재 저는 현장실습 인턴을 학기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는 분야는 마케팅 대행사인턴인데요, 마케팅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었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적인 부분과 

대외활동 내 서포터즈로서 경험할 수 있는 폭에서 한계를 느껴, 인턴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회사에서 디지털 마케팅 인턴으로 일하며 사업 SNS 현황 분석, 벤치마킹 사례 조사, 협업할 인플루언서 검색 및 협업 문의

아이디어 회의에서 creative idea 도출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험을 쌓고 있나?]

 

첫 주에는 출근한다는 것 자체가 낯설었고, 상사분들과 메일을 주고받는 방법, 문서작업, 인플루언서 협업 문의 등 모든 과정이 어렵게만 느껴졌습니다.

약 한 달간 인턴으로 일하며, 아침마다 할 일을 딱딱 정리하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질문하거나 메모해두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깨달았습니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직무 경험을 해볼 수 있고 제안서 제출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한 인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6개월 동안 현장실습 인턴을 하며 한 층 더 성장한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대외활동은?]

 

대외활동은 10개 이상 정도 했는데요, 많은 활동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활동은 ‘PHAZE(페이즈)’라는 Fashion & Culture 매거진 서포터즈입니다.

2024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동안 매주간 핫이슈와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총 14개의 기사를 작성하면서, 목표한 게시물 반응을 달성하거나 

담당자분들의 좋은 피드백을 받을 때마다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특히, ‘20241~2월 서울 무료 전시 모음 ZIP.’이라는 게시물은 818명이 컬렉션에 저장할 만큼 반응이 컸습니다.

 

노출수뿐만 아니라 전환수까지 높아 신기하면서도,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선호하는지 더욱 알아가고 싶어 콘텐츠 마케터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그 외에도 링커리어 콘텐츠 에디터 17가 되어, 대학생, 취준생 분들을 위한 링커리어의 대외활동, 공모전, 채용 기능들을 소개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링커리어 콘텐츠 에디터 17는 매주 수행 미션과 커뮤니티 활성화까지, 정해진 주제 내에서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반면, ‘페이즈 에디터활동은 핫이슈라이프스타일이라는 큰 카테고리 내에서 자유롭게 기사를 작성하는 활동을 해서

좀 더 제가 관심 있는 전시, 카페 등에 대해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대외활동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모든 일에는 시작과 끝이 있듯이, 열심히 달려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 단락이 끝나면 잠깐 또 쉬어가면서 재충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지금까지 모두 잘 해오셨고, 앞으로의 여정도 응원합니다!

 

글 원연채 대학생 기자

 


 

Tip. 대학생 10명 중 7명 아웃캠퍼스족 시대!

 

경험이 중요한 시대, 학교 울타리를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찾아 떠나는 대학생 아웃캠퍼스족이 늘어나고 있죠! 실제로 잡코리아 설문 자료에 따르면

대학생 10명 중 7명이 아웃캠퍼스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꼭 취업뿐만이 아니라 생각의 폭을 넓히고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해 그들은 스스로 자신만의 길을 찾아갑니다.

코로나가 완화된 현재, 막혀있던 아웃캠퍼스족과 더불어 새로운 세상을 마주한 학생들이 물밀듯이 터져 나와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