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발표

에몬스가구, ‘2022 에몬스 장학생’에 장학금 수여

(주)에몬스가구

2022.04.25

조회수 111912


▲ 에몬스가구 인천 본사서 김경수 에몬스 회장(사진 오른쪽과 '2022 에몬스 장학생 15기' 12명의 대학생과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19일 수요일 인천 본사에서 2022 에몬스 장학생(15기)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에몬스 장학회는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육성 차원으로 각 분야에서 꿈과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에몬스 슬로건을 공모해 심사를 걸쳐 선발된 이화여자대학교 이지수 학생 등 총 12명의 장학생에게 각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를 둔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학금(대학생 1인당 100만원, 고등학생 1인당 50만원)을 지원하는 등 사회 기여와 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몬스는 현재 연간 1억원 상당으로 사외 장학금 및 사내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장학지원 대상과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몬스 홍보실 노현관 부장은 “장학금이 여러분들의 학업에 대한 열정과 가슴에 품고 있는 소중한 꿈을 실현해 나가고 지역사회와 우리나라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 나가는데 자양분이자 빛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에몬스의 경영철학에는 이처럼 우리 이웃과 세상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고스란히 배어 있다.

이는 에몬스가 지난 43년 동안 국민들에게 큰 신뢰와 사랑을 이어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기도 하다. 에몬스는 다양하고 섬세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사회 책임기업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에몬스는 장학회를 비롯해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지원인 ‘메세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베세토 오페라단과 결연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6년 동안 매년 기업과 예술의 만남 결연식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속적인 베세토 오페라단에 후원을 통해 오페라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0 메세나 대상 Arts & Business상을 수상했다.

가구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후진 양성을 위한 가구 리빙 디자인 공모전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에몬스는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와 월간 가구가이드가 공동 주최해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가구 리빙 디자인 공모전에 메인 후원사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인하대·홍익대 등과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해 새로운 가구 디자인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도 진행했다. 복지 시설 및 단체에 후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