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발표

공지

한국건강관리협회, 2024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통합 관리자

2024.10.22

조회수 499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지난 15일 본회 추담홀에서 '2024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공모전 시상식은 건협 김인원 회장·정준원 전략사업본부장을 비롯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와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상에는 디자인부문 일반부 전유림 씨와 영상부문 일반부 브라더후드팀(김준영·구의강·정예민)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디자인부문 청소년부 고은누리 학생과 영상부문 청소년부 다원중학교팀(전도윤·김나현·이유림)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디자인부문 일반부 신지연 씨, 영상부문 일반부 아빠와딸팀(고원기·고서연·고세연), 디자인부문 청소년부 김례원 학생, 영상부문 청소년부 박채령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디자인부문 일반부 김리하 씨, 디자인부문 일반부 황정민 씨, 영상부문 일반부 꾸아루누 팀(이준엽·권진수·김한준), 영상부문 일반부 오상우 씨, 디자인부문 청소년부 전예원 학생, 디자인부문 청소년부 김시윤 학생, 영상부문 청소년부 문준현 학생, 영상부문 청소년부 정현준 학생 학생이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올바른 건강관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고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총 208개(디자인 140편, 영상 68편)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이중 심사를 통해 총 2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올해는 협회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건강이라는 주제를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풀어낸 작품들이 다수였고, 일상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메시지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작품들이 많았다"며, "수상작품들이 많은 분들의 건강한 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단순한 창작물을 넘어 국민의 건강증진과 더 나아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건협은 국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수상 작품들을 다양한 홍보물로 제작하여 건강캠페인 및 교육자료 등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