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발표

2018 ICT-문화 융합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 시상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8.12.17

조회수 1216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8 ICT-문화 융합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 시상식

 

- 188편 중 9편 수상작 시상

- 1차 서면심사, 멘토링 프로그램, 해커톤 대회 거쳐 수상자 선정

- 대상작에 나혼자 한다 팀 'Connected islands'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한 '2018 ICT-문화 융합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25판교 ICT-문화융합센터 에서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88점이 출품되었으며, 1차 예선 서면 심사와 멘토링 프로그램, 해커톤 대회까지 전문가 교수님, 멘토단 등 내·외부 심사위원을 위촉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9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1편은 나혼자 한다 팀 김광래씨의 'Connected islands'기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 2편에는 New Road 팀 김경환, WangTianbei씨의 'LINK'MuCollabo 팀 안철현씨의 뮤콜라보/MuCollabo-전 세계 뮤지션과 함께 음원제작이 각각 선정 됐다

 

또한, 우수상 2편에 Scenes 팀 김성은, 지수현씨의 '무용수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실시간 상호작용 공연 콘텐츠', 유일 팀 이정현씨의 'Be a Designer'가 각각 이름을 올렸으며, 장려상으로는 4편의 작품이 각각 선정 됐다.

 

수상 작품은 대상 1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1000만원, 최우수상 2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과 300만원, 우수상 2편은 상패와 100만원, 장려상 4편은 상패와 50만원이 수여 되었다.

 

시상식에 참여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한 아이디어와 창작품이 인큐베이팅, 시제품 제작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이 시대를 대표하는 혁신적 융합제품과 서비스로 거듭나고, 참가자 여러분에게는 서로의 경험과 지식,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함께 발전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