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발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대국민 홍보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2021.05.26

조회수 7620

대상에 ‘최적인 국민 건강의 길’ 당선…총 29개 작품 수상 영예





의연이 대국민 홍보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한 가운데, 대상으로는 보의연이 ‘국민 건강의 길을 제시’한다는 내용을 내비게이션 이미지로 시각화한 ‘최적인 국민 건강의 길’ 작품이 당선됐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이 국민 대상으로 개최한 ’2021년 홍보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의연의 주요 역할과 기능을 상징하는 키워드나 이미지를 주제로 기관 포스터를 제작하는 공모전으로, 총 235작품(197팀)이 접수됐다. 보의연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대상자를 대상으로 지난 24일(월)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고 각 시상자들에게 상패와 시상금을 전달했다.


대상작은 의료기술평가 전문연구기관인 보의연이 ‘국민 건강의 길을 제시’한다는 내용을 내비게이션 이미지로 시각화한 ‘최적인 국민 건강의 길’ 작품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과학적 근거 기반의 결정을 중시하는 내용의 ‘국민의 보건 행운에 맡길 순 없습니다’ 작품이, 우수상에는 보의연의 연구활동을 보건의료 여과기로 표현한 ‘우리가 안심할 수 있는 이유’가 선정됐다. 이 외에도 인기상 1개와 장려상 25개 등 총 29개 작품이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시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의 경우 150만원, 최우수상은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이며 인기상과 장려상은 각각 10만원, 5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된다.


수상작들은 국민들이 보의연의 역할과 기능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추후 기관 홍보 콘텐츠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광협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생각하는 우리 연구원의 정체성과 막중한 역할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보건의료연구를 충실히 수행하여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고, 국민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국민이 기대하는 보의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