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발표

제1회 국립생태원 연구논문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립생태원

2021.12.03

조회수 4180

'제1회 국립생태태원 연구논문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 장려상 2편 등 총 7편의 수상작 시상
- 국립생태원 발행 학술지인 국립생태원보(PINE)에 수상작 게재 예정 


▲ 제1회 국립생태원 연구논문 공모전 시상식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지난 15일 '제1회 국립생태원 연구논문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립생태원 연구논문 공모전은 국내·외 자연생태 연구 분야의 우수논문을 발굴·선정하여 국립생태원 학술지 국립생태원보(PINE)가 국제적 학술지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생태보전평가, 기후변화, 외래생물, 생태정보 활용, 생태모방기술 등 생태·환경 연구를 주제로 3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전 누리집(www.nie-thesiscontest.com)을 통해 총 16편(국내 11편, 국외 5편)의 논문이 접수됐다.


국립생태원은 공모작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연구내용의 타당성 및 우수성, 연구방법의 적절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 장려상 2편 등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강유진 씨의 '환경 DNA를 통한 외래종의 계절별 도시 하천 내 서식 범위 예측을 위한 종 분포 모델링' 논문이 선정됐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국립생태원 연구논문 공모전이 더 많은 학술적 연구를 위한 열정과 고민의 결실의 장이 되고 국내외 자연생태 연구 발전에 양질의 밑거름이 되는 대회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