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사 인터뷰

씽굿콘텐츠 주최사 인터뷰 상세보기

MEDICAL HACK 2021

작성자 박소은 기자 2021.06.28 11:47 조회 770회 댓글 0건

"디지털 헬스케어 및 차세대 재활복지의 답을 찾다!"


디지털 헬스케어 및 차세대 재활복지의 답을 찾다!

MEDICAL HACK 2021


공모전 담당자 Interview
부산테크노파크 
정병준 차장


‘MEDICAL HACK 대회는 의료인, 의료기관 종사자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학생, 일반인, 예비 창업자 등이 팀을 이뤄 헬스케어 비즈니스모델 개발 해커톤(Hackathon)’을 진행하는 대회입니다. 신청자 모집은 531일부터 725일까지 진행합니다. 자세한 대회 가이드는 부산테크노파크 정병준 차장을 만나 들어 보았습니다.

 

 MEDICAL HACK 2021에 대한 간략한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MEDICAL HACK 2021은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 부산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 창업지원단, 부산대학교 URP사업단,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한국발명진흥회, 신라대학교 LINC+사업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아이디어 공모전입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및 차세대 재활복지 분야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학생, 일반인, 의료인, 의료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신규 아이디어 발굴과 멘토링을 통한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는 총상금 1천만 원 규모의 공모전입니다.

 


 수상자에게는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먼저, 6개 팀이 수상을 하게 되며 총상금 규모는 1천만 원입니다. 1(대상) 팀은 부산광역시장상과 3백만 원의 상금, 2(최우수상) 팀은 부산대학교병원장상,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상과 각각 2백만 원의 상금, 3(우수상) 팀에게는 각각 1백만 원의 상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수상팀은 부산테크노파크에서 수행하는 차세대 재활복지 의료기기산업 육성사업의 기업지원 분야 지원 시 가산점을 얻을 수 있으며,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후속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