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베스트 공모전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공모전등록  >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컬처링 역발상 영상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2209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응모분야 영상/사진 UCC/SOUND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8-03-01 ~ 2018-03-12
1등 시상금 총 2500만원(1등 / 1천만원)
홈페이지 컬처링 역발상 영상페스티벌
관련콘텐츠
공모요강

컬처링 역발상 영상공모전


● 응모 자격
제한 없음


● 응모 주제
․주제 : 1) 역사문화를 소재로 한 창작영상 

2) 컬처링 브랜드 홍보영상

*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골라서 제작해주세요!​

․형식 :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1인 방송물, 모션그래픽, 키네틱타이포 등 형식의 제한이 없는 영상 콘텐츠

 

 


● 시상 내역
․최우수상 : 상장 및 상금 1,000만원 (1명)

․우 수 상  : 상장 및 상금 500만원 (2명)

․장 려 상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5명)

 


● 응모 일정
2018.3.1 (목) ~3.12 (월) 자정까지

 


 

● 응모 요건

저작권 및 법적 논란의 소지가 없는 순수창작영상물
타 공모전 또는 영화제, 영상제 등에서 수상이력이 없는 작품만 출품가능

 

 

 

● 작품 규격

․화질/분량 : 1280X720 (HD급)/3분 이내

 


 ● 제출 방법
1) 유튜브 개인 계정에 영상업로드

   * 유튜브업로드 시 지정양식 준수

- 제목 : [컬처링역발상영상공모전] 작품제목_연출자성명(또는 팀명)

- 설명 : 작품설명

- 태그 : 컬처링, 역발상영상공모

- 기타 : 계정상태를 반드시 ‘공개’로 지정할 것

 

2) 역발상영상페스티벌 홈페이지 > ‘응모하기’에서 참가신청

  * 홈페이지 오픈 : 2.19이후 / '응모하기‘메뉴 : 3.1오픈

 

3) 본선진출이 확정된 작품은 상영을 위해 영상파일(MP4, AVI)을 제출해야 함




● 접수 방법
역발상영상페스티벌 홈페이지 > ‘응모하기’에서 참가신청

  * 홈페이지 오픈 : 2.19이후 / '응모하기‘메뉴 : 3.1오픈




● 유의 사항


<저작권관련>

․출품작은 제3자의 저작권(음원, 영상, 사진, 이미지, 폰트 등), 초상권, 상표권 등 일체의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출품자에게 민형사상 책임이 있음

․타 공모전 수상작 혹은 타인의 저작물 및 명의도용이 확인된 경우 수상이 취소되거나 수상내역이 환수될 수 있음

․기본적으로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의 저작권은 출품자(창작자)에게 있음

․수상작품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주최측은 수상작품 발표, 전시, 홍보 등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여 이용하는 것을 포함함

 

<출품 및 수상조건>

․타 공모전 또는 영화제, 영상제 등에서 수상이력이 없는 작품만 출품이 가능함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상금의 22%, 연말정산 시 환급)은 수상자가 부담

․본선진출 시 해당 작품은 페스티벌기간 내 반드시 상영되어야 하며, 개인이나 팀(대표 1인)은 상영행사 시 필히 참석해야 함

․본선진출작에 선정된 개인이나 팀은 작품 상영을 위해 원본파일(MP4)를 별도로 제출해야 함

․팀으로 출품할 경우, 상금은 대표 1인에게 지급되며 수상금 분배 및 조정은 해당 팀 내에서 결정함

․팀으로 출품할 경우, 상장은 팀명과 팀원의 이름이 명시된 1부만 지급되며, 추가 발급은 제한함

 

<응모에 따른 개인정보제공 동의>

․공모를 위해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영상페스티벌 운영(심사 및 심사결과 통보 등)을 위해서만 활용되며 향후 1년 간 보관됨




● 문의 사항
․컬처링 역발상영상페스티벌 사무국 : 070-7864-9149

․이메일 문의 : culturing@kocca.kr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주제 : 1) 역사문화를 소재로 한 창작영상

2) 컬처링 브랜드 홍보영상

․형식 :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1인 방송물, 모션그래픽, 키네틱타이포 등 형식의 제한이 없는 영상 콘텐츠

 

 

1. 주제 분석, 이해, 연관성

2. 창의적인 관점과 메시지 및 다양한 스킬 결합

3. 흥미, 주목성, 구성의 독특함

4. 작품의 완성도

5. 가이드 라인

 

이런 몇 가지 요소를 점검하여 영상을 제작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메시지를 잘 정리하여 이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창의적인 기업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시고

이야기, 스토리텔링, 구성, 기업 등을 고려하세요.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공모전 참여자를 위한 주최사 소개

주최사소개
1. 주최사를 소개해 주세요.
2. 위 공모전의 기획취지는?
3. 주최사가 원하는 공모작(참여자)은?
4. 당락을 결정지을 심사방침이 있다면?
5. 이 공모전에 도전하려는 이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은?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

긍정의 힘, 역사…
-이배용
[한국학중앙연구원장, 전 이화여대 총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