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베스트 공모전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공모전등록  >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제10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챌린지     코칭가이드 조회수 : 694

주최 파나소닉코리아(주)
주관 파나소닉코리아(주)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광고/마케팅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대학생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8-01-15 ~ 2018-03-25
1등 시상금 1천만원
홈페이지 파나소닉
관련콘텐츠
공모요강


제10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챌린지


● 응모 자격
  - 전국 4년제 대학교에 재(휴)학 중인 학생 (학생 4~5인으로 팀을 구성해 참여 가능) 


● 응모 주제
  - 마케팅 홍보 기획서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파나소닉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독창적인 마케팅 홍보(PR) 전략 기획서 

 

  - 팀 PR 소개서

     팀명, 팀장, 구성원 (성명, 학과, 학년, 연락처, 경력사항 등)​

 

  ※ 마케팅 홍보 기획서 및 팀 소개서는 하나의 파일로 합쳐서 제출할 것

  ※ 학내 홍보 이벤트의 구체적인 실행안도 포함할 것

  ​ 환경(시장) 분석 내용은 제외할 것

  ​ 기획안은 추후 학내 홍보 이벤트 실행 시 보완 가능

  ​ 학교측 사정으로 학내 홍보 이벤트 불가할 경우 별도 협의 후 실행 가능 

 


● 시상 내역
  - 대상(1팀) : 1,000만원

  - 최우수상(1팀) : 500만원

  - 우수상(3팀) : 300만원

  - 장려상(5팀) : 200만원

  - 감투상(8팀 이내) : 100만원

   

   ※ 장학금 증정

   ※ 학내 이벤트 실행비 지원 : 팀장 120만원 별도 지급

   ​ 2D 광고/홍보 영상 부문은 부산국제광고제상 별도 시상 및 홍보 부스 전시 자격 부여

            


● 수상팀 혜택

  - 파나소닉코리아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 2017년 여름/겨울 방학 인턴(2~3개월) 기회 제공

  - 본 행사 종료 시 수료증 및 공식 홍보대사 자격 부여 (수상일부터 1년간)

     → 파나소닉 행사 STAFF 참여 등 다양한 홍보대사 활동

  - 각 종 문화행사 프로그램 초청

  - 파나소닉 CSR 홍보대사 이벤트에 참여 기회 부여

  ※ CSR 홍보대사 : 2학기 (9월~11월)에 실시하는 대학생 사회공헌 프로그램

                               수상팀은 일본 본사 견학 기회 제공


 
● 응모 일정
  - 기획서 제출 : ~3월 25일 (일)

  - 기획안 합격 팀 발표 (최대 100팀) : 3월 27일 (화)

  - 발대식(오리엔테이션) : 3월 31일 (토) ~ 4월 1일 (일) 1박 2일

  - 미션 수행 : 4월 (상품리뷰) 中 구체일정 별도

  - 본선 진출팀 발표 (30팀) : 4월 25일 (수)

  - 본선 진출 간담회 및 출가대회 : 4월 28일 (토)

  - 미션수행 : 5~6월 (상품리뷰, 학내 홍보 이벤트 , 인쇄광고, 홍보영상)

  - 최종 결과 발표 (상위 18팀) : 6월 22일 (금)

  - 결선 PT 및 시상식 : 6월 29일 (금)​

 

※ 상기일정은 사정상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제출 방법
  - 마케팅 홍보 기획서 제출 

     → 파워포인트 / PDF 20장 이상 (애니메이션 효과 사용 불가 , 기획서 형식) , 10MB 이내

  - 팀 PR 소개서 

    → 팀명, 팀장 , 구성원 (성명, 학과, 학년, 연락처, 경력사항 등 ) 제출  


● 접수 방법
  - 응모 기간 내 기획서를 대용량 첨부로 이메일 (pr_contest@kr.panasonic.com)로 제출  


● 유의 사항
  - 기획안 합격팀 전원은 반드시 OT 참석해야 함

  - 제출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파나소닉코리아(주)에 귀속됨 (제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자세한 사항은 파나소닉 홈페이지 www.panasonic.co.kr​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사항
  - 이메일 :  pr_contest@kr.Panasonic.com

  - 모든 문의사항은 이메일로 접수

 

 

[창립 100주년 기념 이벤트]

 - 참가자 전원에게 12만원 상당 구강세정기 증정 / 장학금 총 4,200만원 지급 별도

 - 기획안 평가 후 일정 수준에 미달한 참가팀에게는 지급되지 않음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매년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올해 10회째네요.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는
전국 4년제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팀원은 같은 학교 내 3~5인으로 구성)
이 참가대상이며 캠퍼스 내 제품홍보 프로모션/이벤트 기획 및 채택시 실행 프로그램입니다.

 

미션
- 캠퍼스 학생들에게 파나소닉 제품을 알리기 위한 창의적인 PR 실행 아이디어
기획안 제출

- 블로그 홍보 활동
- 파나소닉 제품(디카, 디캠, 이미용기기)을 활용한 홍보 cf
- 실행 가능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아이디어

- 본선 진출 팀은 제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안 실행 및 결선 피티 발표 등

[포인트]

1. 기획안은 파워포인트 20장 이상
2. 팀 소개 자세히...
3. 교내 홍보활동 방안과 계획서(PR 아이디어 위주로 내용 구성할 것)


[도전전략]

일단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 기획서를 쓰는 것이니까 팀 결성이 우선 과제입니다.

팀이 전략회의만 짜는 것이 아니라 실제 기획안을 바탕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해 그 과정을 직접 몸으로 부딪혀

실행한다는 측면에서 팀구성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도전적이면서 리더십 뛰어난 팀원과 어려운 일도 나눠 해낼 수 있는 팀워크, 차별적인 PR아이디어 능력,

기획홍보마케팅 전략에 대한 전반적인 팀원들의 관심, 실제 행사 홍보를 위한 pr과 미디어 활용 능력 등 팀

내에서 능력이 최대한 발휘돼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팀구성 -> 기획안 -> 채택(선발) -> 기획안실제 캠퍼스진행 -> 시상 등이므로 경쟁상대를 의식하기 보다는

팀워크에 대한 도전정신이 가장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이런 미션을 수행하는 참여형공모전은 사실 수상권, 상금보다는 <경험과 경력을 쌓아보겠다는 목표>가

우선돼야 즐겁고 재미나게 진행할 수 있고 그것이 곧 좋은 성적을 거두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별적이면서 실제 팀이 실행가능한 수준의 기획안을 만드는 것이 관건입니다.

기획서는 팀원을 구성해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자유롭고 재미나게 아이디어를 쏟아내 보는 것으로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시연회나 설문조사가 필수니 역할 분담도 대단히 중요하겠지만 일단 홍보방법의 톡특함, 차별성, 기발함

등에 많이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설문조사가 필수사항이니 의무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젊은이들의 전자제품 소비선택성향과 추이변화,

해당제품의 특성과 코드를 연결하고 유의미한 해석을 할 수 있는 설문조사를 통해 문제나 트렌드를 읽어낸다는

탐험의 마음으로 해보면 훨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좋은 아이디어나 젊은이들의 트렌드포착, 홍보전략 등은 좋은 설문조사 결과에서 얻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결과를 기존에 없는 색다른 방법과 전략으로 접근하고 프로모션, 이벤트를 펼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좋겠습니다.

기존에 있거나 익숙한 것 보다는 새로운 실험과 도전적인 피알전략을 고민하는 것이 좋겠죠.

결국 대부분의 팀들이 하고자 하는 의지나 열정은 비슷비슷할 테니 독특한 아이디어 작전수립, 기존의

홍보전략과는 다른 아이디어 접근법, 실제 대학생들에게 제품어필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홍보방법을 많이

고민해 보는 것이 당락의 결정적인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남들도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우리 팀만이 유일하게 할 수 있는 것을 심사위원을

돋보기로 들여다 볼테니까요.

 

특히 중요한 것은 진행예산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 그 예산에 맞춰 아이디어가 이루어 낼 수 있는 성과,

피알의 효과 등을 예측해 제시한다면 당연히 기획서가 채택될 가능성이 높겠죠.

막연히 이런 아이디어가 좋겠다보다는 진행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차별적인 기대효과를

제시하는 작품이 유리할 것입니다.

 

다른 팀들의 아이디어를 예측해 보고 흔한 아이디어 전략을 한번 더 점프해 독특한 기획서를

만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기획서만 탄탄하면 실제 진행은 젊은이들의 깡, 즐거움, 팀워크 등으로 충분히 어려운 과정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6기까지 진행된 프로그램인 만큼 그동안 활동 상황과 미션을 검토해 보시고, 교내 안팍을 연결하는 아이디어나

재미와 많은 참여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획성 있는 이벤트를 제안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많은 젊은이들의 도전을 기대합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변하는 것과 변…
-김진현
[서울시립대학교 총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