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베스트 공모전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공모전등록  >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2017 전파콘텐츠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18260

주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관 동신대학교, 한국VR산업협회,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공동체라디오방송협회,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콘텐츠크리에이터협동조합
후원/협찬 미래창조과학부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디자인 광고/마케팅 영상/사진 UCC/SOUND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7-05-15 ~ 2017-08-16
1등 시상금 300만원
관련콘텐츠
공모요강


 2017 전파콘텐츠 공모전


  ● 응모 자격
    - 국적,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참여가능)
    - 1개 팀은 5인 이내로 제한함
    - 개인, 팀별로 동일 분야에 1개 콘텐츠만 제출 가능함


  ● 응모 주제

응모분야

응모부문

부문별 응모기준

전파영상

전파 VR(실감영상)

개인 또는 팀 (5인 이내)

전파홍보영상

개인 또는 팀 (5인 이내)

전파스토리

라디오방송

개인 또는 팀 (5인 이내)

전파 디자인

개인 또는 팀 (5인 이내)

방송기획 (TV, 라디오)

개인 또는 팀 (5인 이내)


  1. 전파영상분야
   [전파VR(실감영상) 부문]
    - 드론, 로봇 등과 같은 전파기반의 기술기기를 활용하여 촬영한 VR영상콘텐츠
    - 전파로 이루어지는 일상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VR영상콘텐츠
   [전파홍보영상 부문]
      - 전파를 알기쉽게 설명(강연)하거나 기존 제작된 영상물을 활용하여

        재구성 및 작업을 통하여 전파에 대한 홍보 또는 교육(강연)영상 제작

  2. 전파스토리
   [라디오 방송 부문]
      - 전파와 관련된 감동적인 스토리부터 역사(세계사)속의 전파, 전파자원의 가치와 연구에 대한 내용,

        전파의 미래를 다룬 내용, 일상 생활속에서 편리함을 주는 전파이야기 등

        전파를 모티브로 활용한 소재면 모두 가능
   [전파디자인 부문]
      - 무형의 전파를 친근감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래픽으로 개발하고 보급하여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전파의 역할을  국민이 알기 쉽게

        디자인 개발(캐릭터, 인포그래픽, 일러스트, 이모티콘)

  3. 방송기획분야(TV, 라디오)
    - 전파와 관련한 다큐, 예능 등 방송콘텐츠 제작기획안 공모
    - 전파관련 방송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한 기획Item을 발굴하고,

      성공 가능성이 있는 작품을 초기 단계부터 발굴 및 육성

  ※ 선정된 수상자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방송프로그램제작 지원 사업’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 제공 (1차 심사면제 등)


  ● 시상 내역

구분

훈격

수상자수

시상내역

대상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1()

1()

상장/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상

분야별 1

3()

상장/상금

( 200만원)

우수상

(공동주관)

공모전 공동주관기관장상

분야별 1~2

6()

상장/상금

( 100만원)

입상

각 부문별 입선작

(영상2, 스토리2, 방송기획1부문 )

부문별 5

25()

상품권

( 10만원)

특별상

동신대학교 총장상

1()

1()

상장/상금

(200만원)

 

 

  ● 응모 일정
    - 2017.08.16(수) 까지 이메일(radionuri@kca.kr) 접수
    - 1차~2차 심사 : 2017.08.17(목) ~ 2017.09.15(금)
    - 발표 : 2017.09.22(금) ※ 수상자 개별 연락
    - 시상 : 2017.9.28(목) 2017 전파EXPO 개막식 행사 중 시상예정(국립광주과학관 내)


  ● 접수 방법
    - 주최기관 홈페이지(www.kca.kr) 또는 공동주관기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radionuri@kca.kr) 접수


  ● 유의 사항
    - 모든 응모 아이디어는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 아이디어어야 하며,

      응모한 아이디어가 타인의 아이디어를 침해한 것으로 인정되어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 동일 아이디어로 타 기관 공모전 또는 경진대회에 입상하였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당선된 경우에는

      수상이후에도 수상은 취소되고 참가자는 상장 및 상금을 반환해야 함
    - 신청‧접수 이후 공개된 아이디어는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본 대회 참가 전 특허·실용신안등록·디자인 출원을 권고하며, 

      ​제출한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를 받고자 하는 경우 아이디어가 공개된 날로부터 12개월 이내에

      특허출원을 해야 함 (특허・실용신안 : 12개월, 디자인 : 6개월)

  <아이디어 공지 예외 주장에 관한 공지>
    - 아이디어 제공자는 아이디어가 공지 또는 공개된 시점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특허법 제30조(공지등이 되지 아니한 발명으로 보는 경우)
      또는 실용신안법 제5조 (공지등이 되지 아니한 고안으로 보는 경우)에 따라 특허 또는

      실용신안으로 출원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오디션에 공지 또는 공개된 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디자인보호법 제8조 (신규성상실의 예외)에 따라 디자인출원을 할 수 있습니다.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수상 아이디어의 권리에 대한 사용권 허락 또는 양도에 대하여

      우선협상권을 가지며 진흥원이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의 사용권을 허가받고자 하는 경우

      대가, 범위, 기간 등 구체적인 방법과 절차 등을 수상자와 상호 협의하여 결정
    ※ 진흥원은 향후 수상 아이디어를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
    - 참가자는 공모전 결과 발표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출한 자료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으며,

      반환 시 발생하는 일체의 비용은 참가자가 부담
    - 시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시상금은 제세공과금 제외 후 지급)


  ● 문의 사항
    - 전파기획팀(Tel : 061-350-1506, email : kim.yong.kwon@kca.kr)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전파콘텐츠를 공모합니다.
각 부문별 요강에 제시된 주제를 잘 확인하세요.

 

먼저 전파영상분야는 '전파'와 연관된 기기나 전파생활, 전파를 홍보, 교육하는 영상 등이 주제입니다.
​​전파VR(실감영상) 및 전파 홍보영상을 창작하여 모집하는 이 부문에서는
보이지 않는 전파를 이해하고 느낄 수 있게, 의도와 목적에 맞게 함께 나눌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하세요.

 

홍보나 교육 주제의 경우에는
우리 삶에 전파의 의미와 역할, 기능, 활용법, 혜택 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나눌 수 있는 홍보물 등이 이 공모전의 목적이 될 것입니다.

공모전의 주제를 잘 이해 하신후 분야에 맞게 전달할 메시지나 콘텐츠를 정리하세요.


그런후 이 메시지나 콘텐츠를 독특한 형식이나 영상기법(스토리,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다큐 등)
과 결합하여 흥미롭게 재미있고 독창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야기와 구성의 탄탄한 영상을 통해 기획의도를 잘 반영하시고
영상의 완성도(편집, 자막, 음악, 데이터 자료)를 높인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전파스토리는 '전파'와 관련된 스토리와 무형의 전파를 이해할 수 있는 그래픽
디자인 개발(캐릭터, 인포그래픽, 일러스트, 이모티콘)을 제시하면 됩니다.

전파주제 이해, 관련성, 구성, 스토리텔링, 적합성, 디자인의 완성도 등을 체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개발의 경우 전파와 관련된 텍스트와 이미지 분석을 통한 형상화 작업과
다양한 작품(캐릭터, 인포그래픽, 일러스트, 이모티콘)를 많이 감상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방송기획분야(TV, 라디오)는 전파를 주제로 한 방송콘텐츠 제작기획안으로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 가능하며 메시지, 정보, 구성, 기대효과, 시청자 공감성 등
이 높은 아이템을 발굴 제시합니다.


제안서는 전파와 관련된 환경과 니즈, 콘텐츠 적합성, 내용, 제작방향과 구체적인 방법,
제작시 기대효과 등을 논리와 근거데이터를 통해 설득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잇을 것입니다.

 

전파에 관심있고 전파를 연구하여 다양한 작품이나 기획 콘텐츠로 만들
창의적인 씽커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

부끄러운 삶은 …
-이정일
[대한출판문화협회장 / 일진사 대표이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