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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회 건설근로자 사진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17100

주최 건설근로자공제회
주관 건설근로자공제회
후원/협찬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한국경제신문, 건설경제신문, 아시아경제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디자인 광고/마케팅 영상/사진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7-06-15 ~ 2017-08-11
1등 시상금 200만원
홈페이지 공제회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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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요강

 

 8회 건설근로자 사진 공모전

 

  응모 자격

    - 제한 없음 (건설근로자 부문* / 일반 부문)

      * 건설근로자 : 퇴직공제 근로내역이 적립되어있는 피공제자 (1666-1133으로 확인가능)

 

 

  응모 주제     

    - 건설근로자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사진 및 건설근로자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사진으로써 건설근로자의 표정 및 행동이 살아있는 사진

    -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을 잘 표현한 사진

    - 건설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 등 건설근로자의 활기차고, 역동적인 모습

    기타 건설근로자를 소재로 한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협동, 열정, 전문성, 휴식, 미소, 일상 등)들을 자유롭게 표현한 사진 

    [심사제외대상]

    - 건설근로자를 주제로 한 공모전 취지에 맞게 주택, 교량, 터널 등 건축물만 담은 사진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 컴퓨터 그래픽 및 합성사진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 「산업안전보건법」 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 안전모 및 안전화 미착용 등 안전장비를 갖추지 않고 작업하는 모습 

    - 안전시설이 미흡한 건설현장을 배경으로 하는 사진 등

 

 

  시상 내역

구 분

작품 수

상금

비고

일반 부문

건설근로자 부문

1인당

총액

총 계

20

 

-

1,090

 

대 상

1

1

200

400

국토교통부장관상

최우수상

1

1

100

200

고용노동부장관상

우수상

1

1

70

140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사장상

장려상

7

7

25

350

      일반부문과 건설근로자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상금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원천징수 후 지급)

   

     [작품활용]

  - 건설근로자 이미지 개선을 위한 각종 전시 및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

     - 당선작은 「건설기능인의 날」행사 당일(‘17.11.22() 예정) 전시회 개최

 

 

  응모 일정

    - 응모기간 : ‘17. 6.15() 8.11() (마감일 18시 도착 분까지 유효)

    - 당선작 발표 : '17. 9.6() 예정 (공제회 홈페이지 공지)

    - 시상식 : '17. 9월 중 (세부일정 확정 시 입상자에게 개별 통지)

      시상식은 업무추진상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음

 

 

  제출 방법

    - JPG 이미지 파일 형식, 3,000×2,400pixel 이상, 3MB 이상이며, 합성사진은 출품 불가*

   * 컴퓨터 그래픽 및 이미지 자체의 변화(합성 등)는 불가. , 명암, 밝기·흑백 전환 등 색보정을 위한 간단한 포토샵은 허용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규격 총족 시 출품가능

    - 1 3점 이내

 

 

  접수 방법

    - 온라인(이메일, photo@cwma.or.kr)으로 JPG 파일 제출

      이메일 접수 시 응모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반드시 제출(미제출시 심사제외)

 

 

  유의 사항

    - 입상자는 디지털 원본파일을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입상 취소

    - 출품작에 대한 초상권 및 저작권 분쟁 발생 시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어떠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음.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출품작에 대한 저작권을 소유하지 않음)

    - 미 발표작에 한하며, 표절작품 또는 합성사진은 출품을 불허함.

    - 1인이 다수의 작품을 제출하더라도 동일인에 대한 중복시상은 없음.

    - 작품 내 출품자 이름 및 소속 등을 노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 응모작품이 심사기준 및 수준에 미달하는 경우 일부 수상작은 선정되지 않을 수 있으며, 부문별 수상작의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응모를 위해 제출된 작품과 관련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창작자)에게 있으며, 건설근로자공제회는 홍보와 관련하여 수상작을

      온라인(홈페이지 게시, 복제, 전송 등)과 오프라인(복제, 배포, 전시, 홍보책자, 리플릿 등)에서 공익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동의하지 않는 응모자의 응모작은 수상작 선정 대상에서 제외함(수상결정 후, 수상취소 포함).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독점 이용료는 수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되며, 출품과 동시에 출품자는「저작권법」상의 저작물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하며, 시상작에 대해서는 저작재산권에 대한 독점이용 계약 체결 예정

    - 수상자는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외의 제3자에게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을 양도하거나 저작재산권 이용허락을 하는 등 건설근로자공제회의

      독점적 이용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됨.

    - 수여되는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원천징수 후 지급함.)

    - 수상 후 출품제한에 해당하는 사실이 발견될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회수 조치

    -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주최하는 사진공모전 기 수상자(17)는 작품 출품을 불허하며, 출품 시에도 금회 공모전 시상자 선정 시 제외함.

    - 공모전 세부 내용은 공제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문의 사항

    - 건설근로자공제회 회원복지팀 : 02-519-2095, 2096

    - 공제회 홈페이지 : www.cwma.or.kr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건설근로자의 땀, 노력, 일상, 꿈 등을 잘 표현하는 주제의식 연관 사진을 모집합니다.

매년 진행되는 공모전이기 때문에 기존 자료들을 찾아 보세요.

​​

사진 공모전에서 좋은 점수 얻는 법을 소개합니다.

요강을 잘 살펴 주제를 체크하고 주최사가 어떤 사진을 원하는지 어떻게 활용하는지

경쟁자보다 어떤 작품 포인트에 중점을 둘 것인지 고려해 보세요.​

 

1. 주최사가 원하는 작품과 의도하는 주제를 분명히 분석하고 인식한다.

 

2. 같은 소재지만 신선한 감각, 독창적인 시선으로 찍은 사진을 원한다.

 

3. 평면보다는 생동감(정적인 것보다는 폭발적 에너지)과 입체적인 화면이 더 끌린다.

 

4. 아침, 점심, 저녁 등 시간을 활용해 특별함을 연출하라. 계절적 요소도 특별함을 만들 수 있다. 특별한 시선이나 각도 등 차별화에 대한 전략을 수집해 집중적으로 촬영한다.

 

5. 비슷한 콘셉트의 사진을 감상을 통해 벤치마킹하고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라. 홍보실이나 홈페이지에서 각종 홍보자료용 사진들을 열람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6. 많이 찍고 좋은 작품을 골라라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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知 足 不 辱
-김용술
[한국언론재단 이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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