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베스트 공모전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공모전등록  >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제16회 길사진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20560

주최 한국도로공사
주관 한국도로공사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디자인 광고/마케팅 영상/사진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7-06-01 ~ 2017-08-21
1등 시상금 350만원
홈페이지 홈페이지
관련콘텐츠
공모요강


 제16회 길사진 공모전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응모 주제
    - 우리나라 길을 소재로 한 사진
    - 고속도로 부문 / 일반도로 부문
      (도로 위에 있는 시설물(톨게이트, 휴게소, 졸음쉼터 등)과 그 시설물을 이용하는 사람 포함)


  ● 시상 내역

구 분

작 품 수

내 용

고속도로

일반도로

대상

1

1

상패 및 상금 각 350 만원

금상

1

1

상패 및 상금 각 200 만원

은상

1

1

상패 및 상금 각 100 만원

동상

2

2

상패 및 상금 각 70 만원

입선

40

상장 및 상품권 각 10 만원

  ※ 응모작품 수준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음

 

 

  ● 응모 일정
    - 접수일정 :  ~ 8월21일 (15시 마감)
    - 결과발표 : 2017년 9월 중순
     ※ 시상식 일정은 공모전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SMS)

 


  ● 제출 방법
    - JPEG 파일 형태, 3,000픽셀 이상 크기 (5M이하)
    - 설문조사 응답
    - 출품작수 : 1인 5점 이하


  ● 접수 방법
    - 한국도로공사 공모전 홈페이지(contest.ex.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후 작품파일 업로드


  ● 유의 사항
    - 응모작은 반드시 응모자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이어야 하며, 타인의 명의로 응모한 경우 자격이 박탈된다.
    - 합성/조작/변형된 사진, 타 공모전 입상작 및 모방작은 심사에서 제외하며,
      입상 결정 이후에라도 위반 사실이 밝혀질 경우에는 입상을 취소하고 상패와 상금을 환수한다.
    - 출품작은 공모전 마감일을 기준으로 3년 이내에 촬영한 것에 한한다.
    - 응모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한국도로공사는 입상작에 한하여
      입상작 발표일로부터 이듬해 말까지 복제·배포·전시·공연권을 갖는다.
    - 입상자는 한국도로공사 이외의 제3자에게 입상작의 저작재산권을 양도하거나 저작재산권 이용을 허락해서는 안 된다.
    - 향후, 한국도로공사는 필요한 경우 응모작에 대한 저작재산권 중 일부를 양수하거나 이용허락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저작자와 별도로 협의하여 정한다.
    - 한국도로공사는 동 건 저작물을 변형하거나 이용할 경우 응모자와 별도로 협의하여 정한다.
    -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양 당사자는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
    - 한국도로공사는 입상작 외에 제출된 응모작에 대한 유출방지 등 주의의무를 다한다.
    -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 한국도로공사는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을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한다.


  ● 문의 사항
    - 공모전 운영사무국 02-2143-5836 (평일 9:30~18:30)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고속도로와 일반도로 분야 구분 길사진 공모전입니다.

길을 주제로 한 다양한 수상작품 사진들을 인터넷에서 어렵지 않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상작들의 특징과 강조점, 사진의 독창적인 콘셉, 장려상이나 우수상과

대상작품의 차이점들을 살펴보시고 평가해 보면 좋은 전략과 모티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을 통해 미, 감성, 감동, 한폭의 예술 등 어떤 메시지를 던질 수 있을까 고민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일반적으로 사진 공모전 체크포인트는 1. 주최사가 원하는 작품과 의도하는 주제를 분명히 분석하고 인식한다.
2. 같은 소재지만 신선한 감각, 독창적인 시선으로 찍은 사진을 원한다.
3. 평면보다는 생동감(정적인 것보다는 폭발적 에너지)과 입체적인 화면이 더 끌린다.
4. 아침, 점심, 저녁 등 시간을 활용해 특별함을 연출하라. 계절적 요소도 특별함을 만들 수 있다. 특별한 시선이나 각도 등 차별화에 대한 전략을 수집해 집중적으로 촬영한다.
5. 비슷한 콘셉트의 사진을 감상을 통해 벤치마킹하고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라. 홍보실이나 홈페이지에서 각종 홍보자료용 사진들을 열람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6. 많이 찍고 좋은 작품을 골라라

많은 참여와 좋은 성과 있길 바랍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

하늘 아래 내가 …
-문정희
[시인, 한국시인협회 회장, 동국대 석좌교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