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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연장)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물 공모     코칭가이드 조회수 : 18209

주최 보건복지부
주관 한국장례문화진흥원
응모분야 영상/사진 UCC/SOUND 캐릭터/만화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보건복지부장관상
접수기간 2017-05-15 ~ 2017-09-01
홈페이지 한국장례문화진흥원
첨부파일 첨부 참가신청서.zip (15.3K)
관련콘텐츠
공모요강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물 공모

(2017 자연장지 사진 공모전)

 

응모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

  - 개별 및 팀별 응모 가능(3인 이내 팀 구성 참여가능)

 

 

응모 주제

  - 자연장 등 친자연적 장례문화 홍보

  * ‘자연장이란 화장한 유골의 골분을 수목·화초·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장사하는 방법

  

  - 건전하고 품위있는 장례문화 홍보

  * 건전하고 품위있는 장례 개념·범위

  1) 매장 안하고 화장 하기

  2) 수의는 고인이 평소 즐겨 입던 옷을 활용하기  

  3) 관은 화장용 관을 사용하기

  4) 장례용품은 가급적 소박한 물품을 사용하기  

  5) 허례허식을 배제하고 가족 위주로 장례 치르기

  6) 기타 자신이 생각하는 올바른 장례문화 연관 아이디어

 

 [ 사진 공모전 ]

  -​ 생활 속의 아름다운 자연장지 시설 전경(공설, 종·문중, 가족장지 등)

 - (종교,법인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한 자연장지 사진은 응모불가)

 

  

시상 내역

  - 선정구분 및 시상내역

구분

상장

부상

인원()

포스터

1

보건복지부장관상

50만원

1

2

진흥원장상

30만원

1

3

진흥원장상

20만원

1

구분

상장

부상

인원()

웹툰

1

보건복지부장관상

100만원

1

2

진흥원장상

50만원

1

3

진흥원장상

30만원

1

구분

상장

부상

인원()

영상물

1

보건복지부장관상

100만원

1

2

진흥원장상

50만원

1

3

진흥원장상

30만원

1

구분

상장

부상

인원()

사진

1

보건복지부장관상

50만원

1

2

진흥원장상

30만원

1

3

진흥원장상

20만원

2


          * 사진공모전은 시상 외 입선 5명에게 5만원 지원

          * 최종심사결과에 따라 당선작이 선정되지 않을 수 있음

          *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응모 일정

  - 공모기간 : 2017. 5, 15 ~ 2017. 9. 1

 

 

심사 일정

  - 심사 : 2017. 9. 8 (예정)

 

 

작품 규격

   - 포스터 공모전

     * 이미지 파일(JPG, PNG), PDF, AI 파일. 해상도 300dpi 이상. 100MB 이하

     * 하드카피로 제출할 경우, 4(54x 39)

 

   - 웹툰 공모전

     * 이미지 파일(JPG, PNG), PDF, AI 파일. 가로 720pixel. 세로 제한 없음

     * 해상도: 300dpi 컷수: 10~20컷 내외의 완결본

 

 - 영상물 공모전

    * 영상 시간은 5분 이내

    * 동영상 파일(WMV, AVI, MP4)로 제출. 파일 용량은 20MB 이하(최종심사 대상작은 요청시 고화질 파일 제출 필수)

    * 다큐, 플래시, 영화, 광고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

 

  - 사진 공모전

     * JPG 파일로 3,000×2,000픽셀(Pixel), 600만 화소 이상의 디지털카메라 또는 스마트폰 사진 

 

 

제출 · 접수 방법

  - 공모전 신청서[별첨] 1부와 해당 작품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필수)

  - 이메일로 접수 : jjb0306@kfcpi.or.kr

  - 작품 파일명

     포스터제목_응모자 성명 혹은 팀명, ex) 자연장_홍길동  

    웹툰제목_응모자 성명 혹은 팀명, ex) 자연장_홍길동

    영상제목_응모자 성명 혹은 팀명, ex) 자연장_홍길동.mp4

    사진이름_응모자 성명 ex) 우리집안종중자연장_홍길동.jpg

  

  * 작품 제출 시 반드시 파일명 양식을 지켜 제출 (미 준수시 작품응모 불가)

  * 공모전 신청서 미 제출시 작품응모 불가

 

   - 포스터 공모의 경우, 한국장례문화진흥원에 방문 및 등기 우편 제출도 가능

   ※ 공모전 신청서에 기재된 개인정보는 접수 후 안내 또는 당첨사실알림 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유의 사항

  - 구분별 중복지원 불가 ex) 표스터 응모자는 영상 등 다른 분야 지원 불가

  - 한 분야 1개 이상 작품 지원 불가 ex) 표스터 1개 이상 중복지원 불가

  - 지정형식이나 규격을 주누하지 않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수상작 아이디어의 저작권 등 모든 권리는 한국장례문화진흥원에 귀속

  - 응모작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시상 이후라도 표절, 타 공모전 동시 입상작품 등의 이유로 

    저작권 문제 발생시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 환수 조치

   - 수상작품의 저작권 등 분쟁에 따른 모든 문제는 응모자 책임 부담

   - 응모작품 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가감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입상하지 않은 작품의 경우 응모자 반환 요구 시 조치 (단 입상발표 후 2주 이내)

   - 우리원은 수상작을 공모전 취지와 공공목적 달성을 위해 홍보물, 전시, 출판 등의 홍보자료로 이용 

 

 

문의사항

  - (03121)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28(창신동 330-1)

     동대문빌딩 7층 한국장례문화진흥원 공모전 담당자

  - Tel : 02-6930-9342

  - 공고내용참고 :  www.mohw.go.kr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 알림 > 공지사항)

                            www.kfcpi.or.kr (한국장례문화진흥원 홈페이지 > 알림마당 > 공고/공모)

                            www.ehaneul.go.kr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홈페이지 > 공지사항)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공모전입니다.

작년 수상작이나 시상소식을 찾아 보세요.

친자연 장례문화를 주제로 한 홍보 캠페인 작품을 모집합니다.
친자연 장례문화에 대한 충분히 이해하고 자료조사를 해야 합니다.

통계도 좋고, 인식과 현실 좀 좋습니다. 대중들의 인식전환, 이해, 공감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요소들을 찾아냅니다.

캠페인 메시지가 명확하기 때문에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와 결합하거나 흥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영상을 제작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공모전입니다.

 

이런 공모전의 특징으로 일단 주제의식이 잘 드러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작품이 우수해도
주제에 대한 메시지가가 흐리면 아무런 의미가 없을테니까요.

 

그다음 한걸음 더 나아가 다른 작품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는 자신만의 참신성을 작품에 드러내야 합니다.
작품속에서 어떤 참신한 경험을 넣을까?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넣을까? 재미있고
신선하고 감동적인 요소는 무엇일까? 이런 독특한 요소를 넣은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올 수 있을테니까요.

마지막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야 합니다. 광고메시지든, 영상물이든 작품성과 예술성,
완결성이 중요할 것입니다.

 

결국 작품을 제작할 때 다음과 같은 키포인트들을 염두에 두시면 심사위원들에게 긍정적으로
평가돼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 주제 연관 및 표현성이 적절한가?

-작품의 참신함과 독창성, 아이디어가 있는가?

- 긍정적이고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가?

- 작품의 완성도, 표현력, 구성력

등이 핵심 심사기준이 될 것입니다.

 

도전할 분야별로 관련 수상작품들을 두루 살펴 감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여러분들의 좋은 작품들을 기다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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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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