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베스트 공모전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공모전등록  >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제2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25765

주최 중소기업청
주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디자인 영상/사진 UCC/SOUND 캐릭터/만화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7-04-24 ~ 2017-06-25
1등 시상금 200만원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관련콘텐츠
공모요강


  제2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 응모 자격

    - 누구나 제한 없이 참가 가능

      1) 개인 / 팀 형태로 참여가능

      2) 팀의 경우 1 3인 이내 구성

      3) 청소년부는 팀당 지도교사 1인 반드시 포함(개인의 경우 해당 없음)

 

 

  ● 응모 주제 

    - 청소년(,,) : “일상 속 중견기업을 소개 합니다

과제분류

공모분야

웹툰

1) 일상 속 중견기업 제품 소개하기

2) 친구들에게 중견기업 소개하기

3) 중견기업에 근무하는 가족 이야기

4) 중견기업 재직자의 하루일과 등

5) 그 외 중견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주제

UCC

포스터

 

    - 청년(대학생) : “중견기업의 매력과 장점을 소개합니다

과제분류

공모분야

웹툰

1) 중견기업의 특징이나 경쟁력, 우수성 소개

2) 학생들의 중견기업에 대한 바라는 메시지

3) 내가 중견기업에서 일하는 모습을 상상하여 표현

4) 중견기업 재직자의 하루일과 등

5) 그 외 중견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주제

UCC

홍보아이디어

1)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 커뮤니케이션 타깃은 자유롭게 선정(대국민, 구직자 등)

2) 중견기업에 대한 홍보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


    - 일반인 : “대국민 중견기업 알리기

과제분류

공모분야

웹툰

1) 대국민-중견기업 간 소통하기

2) 중견기업의 비전, 발전 가능성, 산업 내 역할 등 소개

3) 국민들의 중견기업에 대한 바라는 메시지

4) 그 외 중견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주제

UCC

홍보아이디어

1)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 커뮤니케이션 타깃은 자유롭게 선정(대국민, 구직자 등)

2) 중견기업에 대한 홍보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


 

  ● 시상 내역

상격

시상인원

시상내역

대상

청소년(1)

200만원, 중기청장 상장

청년(1)

일반인(1)

최우수상

청소년(2)

100만원, 연합회장 상장

청년(2)

일반인(2)

우수상

청소년(3)

50만원, 연합회장 상장

청년(3)

일반인(3)

 

 

  ● 심사기준

부문

심사기준

웹툰/UCC/포스터

주제 반영도(25%), 메시지 전달력(25%), 창의성(25%), 완성도(25%)

홍보 아이디어

참신성(30%), 실현가능성(30%), 기획력(20%), 완성도(20%)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7. 4. 24()~ 6. 25() 17:00까지

- 심사일정 : 2017. 7월 첫째 주 중 1, 2차 평가 진행

    - 수상작 발표 : 2017. 7. 7() 예정

    - 시상식 : 2017. 7. 21() 예정

 

 

  제출 방법 

구분

청소년(초중고)

청년(대학생)

일반인

형태

웹툰/UCC/포스터

웹툰/UCC/홍보아이디어

수량

개인 또는 팀

*3점까지 응모 가능

팀 또는 단체 접수 시

지도교사 1인 반드시 포함

개인 또는 팀

*3점까지 응모 가능

규격

웹툰: 최소 8컷 이상 완결본, 10MB이하

UCC: 1920*1080pix, 5분 이내, 600MB이하

포스터: A3 / 300dpi이상, 10MB이하

홍보 아이디어: PPT 15장 이상

제출서류

웹툰: JPG / UCC: AVI, WMV, MPEG, MP4

 / 포스터: JPG / 홍보 아이디어: PPT, PDF

(웹툰 및 포스터의 경우, 수상 시 원본제출)

 

  ●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www.중견기업공모전.com)를 통해 온라인 제출

 

 

  ● 유의 사항

    - 1차 선정작 작품 원본 요청 시 미제출의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음

    - 제출된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음

    - 수상작품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공모전 취지와 목적에 따라 수상자와 협의하여

      주최 측에서는 발표, 게시, 전시, 수상자료집, 2차 가공을 하거나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음

    -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더라도 기존에 출품되었거나 표절작이 밝혀지는 등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금 환수 등 수상 취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위 요강은 주최 측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영상저작권 유의사항

    - UCC 제작에 사용된 음악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음원이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음악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www.komca.or.kr) 문의

    - UCC 엔딩 크레딧에 음원 출처 반드시 명시

      * 유튜브 www.youtube.com/audiolibrary 등 무료음원사이트 활용)

    - 저작권이 없는 음원 사용 권장

    - 최종 수상작이 되기 위해서는 추후 음원에 대한 모든 음원권리 문제(음원저작 인접권자 포함)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함.

 

 

  ● 문의 사항

    - ‘제2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운영사무국

    - T) 02-6395-3127, E) info@ahpek.or.kr, 카카오톡 ID ‘중견기업공모전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이 공모전의 핵심 포인트는 "중견 기업을 알고 이해하고 국민들에게 역할, 의미, 이미지"를

어떻게 잘 알리느냐 하는 것입니다.

 

1) 참가자격과 부문별로 제시된 주제를 이해하세요

 

2) '중견기업'에 대해 충분히 연구하세요.

 

3) 중견기업과 대기업, 중소 벤처기업과 차이점을 이해하세요.

 

4) 중견기업의 역할과 사회적 미션, 공감대 등을 분석해 보세요.

 

5) 중견기업을 알리고 교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발굴하세요.

 

6) 그 메시지들을 토대로 각 부문별로 스토리텔링, 에피소드, 스킬, 홍보아이디어

를 결합 및 조합하여 작품으로 만들어 출품하세요.

 

7) 작품은 주제연관성, 메시지 전달, 참신도, 작품성, 완성도 등에 따라 평가됩니다.

 

8) 아이디어는 상황분석, 대중분석, 솔루선, 적용과정, 기대효과 등을 토대로

제시하되, 특히 구직자 부분은 우수인재들과 반응할 수 있는 중견기업 핵심포인트와

잘 매칭하는 지점에서 홍보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효과적일 젓입니다.

 

각 부분별 도전자들의 좋은 성과 있길 바랍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사람답게 살아야
-김세열
[한남대학교 총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