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베스트 공모전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공모전등록  >  공모전 현황 > 씽굿 공모전 상세보기

현대제철 내진 철강제 브랜드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10100

주최 현대제철
주관 현대제철
응모분야 네이밍/슬로건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7-01-06 ~ 2017-02-05
1등 시상금 200만원
홈페이지 공모전 접수 페이지
관련콘텐츠
공모요강

 현대제철 내진 철강제 브랜드 공모전 

 


  ● 응모 자격
    -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


  ● 응모 주제
    - 현대제철 내진 철강재제품의 브랜드명과 슬로건


  ● 시상 내역
    - 대상 : 200만원(1) 

    - 은상 : 70만원(2)

    - ​동상 : 30만원(3)

    - 참가상 : 3만원 문화상품권(50)

       ※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



  ● 응모 일정
    - 201716() ~ 201725(

 
  ● 접수 방법
    - 홈페이지(steel-name.co.kr)를 통한 접수

    - 브랜드명과 슬로건(10자 내외), 이에 따른 설명(200자 이내)을 반드시 포함

    - 1인당 3작품까지 중복 접수 가능


  ● 유의 사항
    - 타 공모전 제출 작품 또는 표절작품으로 판정될 경우 수상이 취소됩니다.


  ● 문의 사항
    - 공모전 운영사무국 T.02-6959-1764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브랜드 네임 가이드 살펴볼까요?


1. 이름지를 대상에 대한 이미지연구, 텍스트 연구. 특징과 차별성을 고려해 보세요.

2. 요즘 대중들이 ​선호하는 경향과 트렌드도 체크해 보세요.

3. 브랜드의 특징과 메시지를 꼼꼼히 살펴보세요.

4. 부르기 쉽고 특징과 메시지가 포함돼 있으며 고급성과 신뢰성이 나오는 것이 좋겠습니다.

5. 브랜드 네임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깊게 생각할 수록 더 좋은 아이디어가 나옵니다.

 


브랜드 포시셔닝 3가지를 고려해 보세요.


1. 속성중심 : 상품의 물리적인 특징을 강조

2. 편익중심 :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편익, 맛, 신선함 등을 강조

3. 신념과 가치중심

 


좋은 이름 6가지 체크해 보세요.


1. 그 상품이 제공하는 편익이나 품질을 시사한다.

2. 발음이 용이하고 쉽게 알아 볼 수 있으며 기억하기 좋다.

3. 독특해서 다른 상표와 쉽게 구별이 된다

4. 서브 브랜드 개발이 용이하다

5. 전세계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6. 벌률적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브랜드 관련 책 살펴보시면 큰 도움 됩니다.

 

특히 브랜드는 기존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지, 다른 곳에서 유사이름이

사용되고 있지 않은지 충분히 검토하세요.​


슬로건 전략은 정확한 내용의 이해를 바탕으로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정확하게 포착해 내고

그것을 짧은 문구, 리듬 있는 문구, 상징성이 있는 핵심적인 단어들로 전달하려고 하는 메시지를 간결하고 쉽게 전달할 수 있느냐가 당선의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사의 기준은 정확한 메시지, 캠페인 목적에 부합한 문제의식, 이에 대한 역할이나

생각, 행동의 권유나 방향성 제시, 표현의 참신성, 기억의 용이성 등입니다.

전체적으로 참신하고 함축적이며 문제의 본질을 잘 이해하는 작품이 수상하게 됩니다.

 

슬로건 제작시 꼭 기억하면 좋은 체크포인트를 한번 정리해볼까요?

 

1. 간결하고 짧은 것이 좋다.

2. 운율이나 대구가 맞아 발음하고 표현하기가 좋다.

3. 식상하지 않으면서 참신하고 핵심메시지를 전달한다.

4. 쉬운 단어 사용, 우리말을 가급적 사용하라.

5. 무엇보다도 구호 안에 대칭이 숨어있어야 함, 그래야 슬로건이 대중을 긴장시킬 수 있다.

(추상어 vs 구체어, 자주 쓰는 말 vs 별로 쓰지 않는 말, 긴 단어 vs 짧은 단어, 영어 vs 한국어, 한자 vs 한글)

 

기존 공모전의 슬로건 분야 심사 포인트들 살펴보면,

 

- 분명한 메시지 : 건강한 소비식생활 및 캠페인 내용을 함축적으로 전달, 공유, 공감

- 표현의 참신성 : 슬로건의 운율이나 감각, 댓구 등

- 기억의 용이성 : 쉬운 단어, 간결하고 심플하고 누구나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 등입니다.

 

이런 요소들을 잘 살펴보시면 슬로건 공모전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글_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인쇄

"남보다 두 세 …
-안철수
[전 안철수바이러스연구소 사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