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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0회 글로벌SW공모대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2976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후원/협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프트웨어공제조합, 전자신문
응모분야

과학/공학 게임/소프트웨어 전시/페스티발

접수방법

이메일 홈페이지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8-04-01 ~ 2018-08-31
1등 시상금 500만원
홈페이지 글로벌 SW공모대전

공모요강

제30회 글로벌SW공모대전


  ● 응모 자격

    - 국내 일반인, 학생 등 제한없으며,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하여 참가

    - 일반부 : SW개발자, SW개발 업체의 개발팀, 

                   단체 또는 교수, 연구원, 일반인

    - 학생부 : 초․중․고․대학(원)생 및 학원생

      ※ 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초․중․고․대학(원)

          또는 학원등 교육기관에 학적이 있는 자

    -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단, 팀은 5인 이내로 구성)

      ※ 단체(팀)참가의 경우 5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기업·단체·팀이 수상할 경우 기업·단체·팀명으로 수상

      ※ 학생부 단체(팀)의 경우 팀원 전원이 신청일

          현재 학생부 참가 자격에 해당 되어야 하며, 

          지도교수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였을 경우에는 일반부로 참가

      ※ 중복 참가 불가. 동일인이 2개이상 팀에 참가할 수 없으며,

           개인·단체(팀) 중1개 부문만 참가 



  ● 응모 주제

    - 상용화된 제품을 제외한 모든 SW



  ● 시상 내역

    - 대상(대통령상) : 1점 (공통) 상금 500만원 (학생부 수상작에 한함)

    - 금상(국무총리상) : 2점 (일반부 1점, 학생부 1점)

                                   상금 300만원(학생부 수상작에 한함)

    - 은상(장관상) : 7점 (일반부 3점, 학생부 4점)

                             상금 100만원(학생부 수상작에 한함)

    - 동상(기관장상) : 6점(공통), 상금 50만원(학생부 수상작에 한함)

    - 장려상(단체장상) : 4점(학생부), 상금 30만원(학생부 수상작에 한함)

      ※ 심사결과에 따라 추후 수상 훈격 및 수상작 수는 변동 될 수 있으며,

          학생부 수상자에 한하여 훈격별 상금 차등 지급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응모 일정

    - 접 수 : 2018년 4월 1일 ~ 2018년 8월 31일

       ※ 7/31(월)까지 신청서 제출, 8/31(목)까지 개발요약서등 제출

    - 심 사 : 2018년 9월 ~ 10월

    - 시 상 : 2018년 11월말 ~ 2018년 12월



  ● 제출 방법

    - 공모 분야 : 응용SW, 모바일앱, 게임SW, 임베디드SW, 보안SW 등 5개 분야



  ● 접수 방법

    - 7월31일까지 참가신청 후 8월 31일까지 개발요약서 제출

    - 참가신청 : 온라인 신청 (www.globalswcontest.com)

    - 개발요약서제출 : e-mail 제출 (globalsw@sw.or.kr)

    - 글로벌SW공모대전 홈페이지(www.globalswcontest.com) 공지사항

      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후 e-mail(globalsw@sw.or.kr)로 제출

    - 메일제목과 첨부파일명 : 접수번호+팀명(개인의 경우 신청자명)



  ● 공모(출품) 제한

    - 다른 작품을 표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소프트웨어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친다고 인정되는 소프트웨어

    - 본 요강에 명시된 출품물의 규격에 적합하지 않은 작품

    - 출품자 1인이 출품할 수 있는 출품물은 1점 이내로 제한

      (개인 및 단체 모두 1점만 출품가능)



  ● 유의 사항

    - 1차 서류심사 통과자(서류심사 합격자)는 2차 심사 접수시 완성된

       프로그램을 제출(시연) 하지 않을 때 낙선 처리됨

    - 1차 심사의 출품물과 2차 심사를 위해 제출된 작품의

       내용이 불일치 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됨

    - 접수된 출품물은 일체 출품자에게 반환하지 않음

    - 중복참가 불가, 동일인이 2개이상 팀에 참가할 수 없으며,

       개인·단체(팀) 중 1개 부문만 참가 가능

    - 단체(팀)으로 참가하여 수상할 경우 단체(팀, 기업)명으로 수상

    - 타 대회 입상작품, 표절 또는 모방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결정된 후라도 수상을 취소함

    - 신청서 등의 서류에 허위정보를 기재한 정보를 기재한

      사실 등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할 수 있음

    


  ● 문의 사항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산업진흥팀

    - 02-2188-6943

    - globalsw@sw.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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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상용화되지 않는 소프트웨어가 주제로 자신의 관심분야의 세부 카테고리 영역에서
문제인식이나 시장 발견 등을 통해 데이터나 아이이디어를 결합해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여 시장성이나 공익성, 기대효과를 설득하시면 됩니다.

평소 좋은 아이디어를 축적했다면 관련 분야와 매칭하여 논리적인 설득과정을 통해
솔루션을 제시하는 방법도 유용합니다.

소프트웨어 분야의 핵심 심사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성, 실현가능성, 파급효과, 제안의 설득성 등입니다.

- 참신함, 기존에 없는 새로운 솔루션

- 실현가능성, 적용

- 경제성, 기대효과

- 제안의 근거와 논리적 데이터 등 ​

먼제 체크할 사항은 다음과 같은 분야입니다.

단순한 아이디어나 솔루션 제시에 그치지 말고
사업성까지 제시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역사와 전통이 오래된 만큼 그동안 진행된 과정과 수상작 성과 등도 살펴보시면
도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업아이디어는 실현가능 아이템과 컨셉이 필요하기 때문에
철저한 시장분석과 카테고리 설정, 고객타깃 등을 분명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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